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선물옵션차트만봐라 메이저의 의도가 보인다

선물옵션차트만봐라 메이저의 의도가 보인다

 

저는 선물옵션은 기술적 분석에 모든것이 녹아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모든 선물옵션거래의 흐름은 기술적분석에서 포착해낼수 있다고 보는 사람입니다.

이 선물옵션 봉이 그냥 형성되는적이 없었다는 과거 경험을 토대로 제 생각을 얘기합니다.

따라서, 경제이야기니 기본적분석이니 뭐니 하는말은 저하고는 상관없는말입니다.

그부분을 배제하고 순수하게 차트분석에 대한 의견을 올립니다.

독일증시가 과연 왜 죽었을까?

 

우리가 모르는 이유는 많을겁니다.

다만, 이 독일증시가 죽기전에 분명히 시그널을 줬고. 저는 그 부분을 캐취를 했습니다.

뭔가 심상치 않은 느낌을 캐취했습니다. 4월 말경이었습니다.

분명히 저 시그널에서는 나오지 말아야 될 시그널을 포착을 했기때문입니다.

뭔가 일이 생기고 있다는것이 저에게는 보였습니다.

이부분은 차트를 정말 신봉하지 않는사람은 볼수 없는 부분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차트를 보긴 하지만 자세히 보진 않고 양봉이냐 음봉이냐.를 따질때

저는 이평선을 분석한 사람입니다. 지금 기술적 분석에서 저는 이평선이 모든걸 좌지우지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이평선의 흐름을 꿰게되면 저런 봉이 왜 생겼느냐 하는것을 감지할수 있습니다.

물론 100프로 맞출순 없습니다. 제가 신이 아니고 독심술을 익히지 않은이상 나랑 말도 통하지 않는

유럽사람들의 지수에 대해서 어떻게 100프로 맞출수 있겠습니까?

 

다만 저는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는것은 알아낼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 얼토당토 않는다. 개소리 말아라 하는 분들 분명 있습니다.

다만, 차트에 세력의 의도가 녹아있다라는 감을 언제부턴가 느낀분이라면 제 얘기가

허투루 하는 얘기가 아님을 알수 있을것입니다.

 

독심술을 익히지 않은 제가 어떻게 4월말경부터 올현금화를 하게 되었고 남들이 공포에 떠는 5월18일날

매수를 하게 되었고, 몇일전부터 아침에 일어나서 우리카페회원님들에게 맨날 하는소리가

오늘도 올라오면 무조건 현금화 하라는 얘기였겠습니까?

그 부분은 분명히 차트에 녹아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그걸 못찾아냈을뿐입니다.

 

분명히 녹아있는데 자신은 그렇지 않다고 벌써 가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못보고 지나치는것입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차트 분석을 게을리하면 그나마 50프로라도 메이저들의 의도를 파악할수 있는

우위를 점할수 있는데도 그걸 내팽개치겠다는 의미입니다.

 

자신이 그걸 찾아내지 못했다고 해서 남들도 그럴거라는 착각을 하지 마시고 남들이 차트에서 세력의 의도를 보았다

그러면 어떻게 볼수 있엇을까를 생각하십시오. 그렇게 해야 결국 자신에게 발전이 있을수 있습니다.

과연 이사람은 어떻게 해서 말도 통하지 않는 유럽증시의 메이저들의 의도를 파악했을가 어째서 하락이 나온다고

예측을 했고 어느부분부터 반등이 나온다고 말할수 있었을까 곰곰히 생각해보십시오.

 

경제 이슈만 가지고는 절대 파악할수 없습니다. 왜? 지금도 당장 누구한테고 말씀을 들어보시면 알수 있는데

과연 메르켈이 유로본드에 찬성하느냐 마느냐? 이걸 맞추라고 하면 확답을 아무도 내릴수 없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언제 그런 확답을 내릴까도 모르는게 현실입니다. 얼마나 질질 끌어야 이 메르켈 총리가 항복을 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단지 기대감이죠. 안그렇습니까? 지금 경제이슈 말씀하시는분들 메르켈 속마음을 들여다 보셨습니까?

모릅니다. 알면 그사람이 신이지요. 아무리 경제뉴스를 봐도 답이 안나올수밖에 없습니다.

사태가 닥쳐봐야 아는것입니다.

 

저는 그런 뜬구름을 잡는것보다 실제적으로 어떤식의 대응이 더 효율적이냐를 따져서 말씀드리는것입니다.

좀더 자신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술을 하나라도 더 익혀서 남들보다 손실을 덜봐야하고

남들보다 수익을 더 내야 하는겁니다.

그 부분이 차트에 분명히 녹아있습니다.

예를 들겠습니다. (다우지수로 예를 들겠습니다)

 

현재 게시판에 다우가 얼마상승이다 얼마하락이다 이게 주요관점입니다.

그러나 제가 보는 관점은 오늘 다우가 얼마상승이다 얼마하락이다 이런게 아니라

전일 장대음봉의 종가보다 낮게 끝나느냐 높게 끝나느냐 그것만 봅니다.

전일 장대음봉의 종가보다 낮게 끝났다는것은 결국 전일 장대음봉이 허수가 아니라 진수라는 의미이고

그말은 메이저들이 작정하고 밀었다는것을 오늘 봉을 보면 알수가 있다라는겁니다.

 

전일 장대음봉의 종가보다 높게 끝났다는것은 어쨋든 전일 장대음봉을 형성했던 메이저들사이에

뭔가 문제가 발생되었다 보는것입니다. 분명히 꼬리도 없는 장대음봉은 추가하락을 예고하는데

당연히 전일 장대음봉의 종가보다 낮게 끝나는건 필연적입니다. 그건 메이저들이 의도하고 밀었기때문인데.

그날은 합심해서 밀었다 하나 누군가 배신을 때렸든 아니면 뭔가 전일 음봉을 만든 메이저들간의

착오가 생겼든 그 문제는 저도 모릅니다. 다만 무슨 문제가 분명히 생겼기때문에 전일 종가보다 높게 형성이

되는것입니다.

 

전일 종가보다 금일 종가가 낮게 끝난다면 메이저들의 의중이 확실히 하방으로 잡히는것이고.

절대 되돌릴수 없다는 의지를 표명하는거라고 해석을 합니다.

 

전일 장대음봉의 종가를 탈환하는 양봉으로 마감된다면 어느쪽으로 갈지 저도 모르는 거지요.

제가 신은 아니니까. 다만 한가지 확실한건 전일 장대음봉의 종가보다 낮게 끝난다면 저는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이 메이저들이 전일 장대음봉이 그냥 저냥 어쩌다 나온 음봉이 아니라 메이저들이 죽이고자 작정한 봉이라는걸.

반드시 봉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걸 100프로 알수는 없으나 다만 그 메이저들의 의중을 50프로라도 잡아낼수 있따면

당신은 벌써 승자입니다. 한사람이라도 더 이 부분을 깨우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적습니다.

부디 차트를 무시하지 마시고 차트내에 반드시 메이저들의 의도가 숨어있다고 생각하고 노력하고

공부하고 도전하십시오.

 

"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것이다 "

 

 

 

0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