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

12월 선물옵션만기일 지수의 향방은?

12월 선물옵션만기일 지수의 향방은?


12월 선물옵션만기일 지수의 향방은 삼전과 현대차의 수급과 관련이 크죠 

오늘 저점이 깨버린다면 부정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기에 박스권을 이탈하지 않고 상승하였으면 하네요

아무래도 오늘 12월 선물옵션만기일 파생인들의 먹구름이 그윽하게 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외인들이 상당한 수익을 챙겼을 것으로 보이네요


우리가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는 현란한 로스컷이 필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더 큰 손실이 생기기전에

여러분들께서 잡은 포지션에서 예상한 것과 달리 반대로 간다면..

과감하게 손절하여 수익과 자산을 지키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손절 잘하시는 분만큼 수익 잘 내시는 분 아직 못 본 것 같네요.


다우를 보니 천정권이라 지지선이 선명히 나타나지 않고 있으니 관망이나 헷징은 필수인거 같네요

한해 농사로 벌어놓은 돈 싸그리 날리지 않고 지켜주는 것이 투자자의 몫인 것 같습니다.


고기압과 저기압이 만나면 토네이도가 오더군요 그럴 시기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