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옵션정보

파생매매 수익이 날때는 수익극대화 전략을 구사하자

 

 

 

1. 하루 파생매매를 시작하기전 그날의 시장 추세를 읽어야 한다.

2. 시장추세를 읽었다면 시가 매매를 진입한다.

3. 예상대로 시가 진입이후 시장이 추세대로 진행한다면 그날의 추세흐름이 꺾일때 까지 홀딩한다.

4. 수익이 날때는 수익극대화 전략을 구사한다.
- 볼린저 밴드 중심선인 20일선을 돌파할때 추가 매수 한다.
- 볼린저 밴드 상단을 돌파할때 추가 매수 한다.
- 볼린저 밴드 상단에서 확산이 저항받으며 안으로 꺾일때 1차 수익실현 한다.
- 볼밴 상단에서 눌림이 진행되어 중심선에 도달하면 2차 수익실현 한다.
- 볼밴 상단에서 눌림이 진행되어 가격선이 중심선 하단으로 이탈되지 않으면 나머지 하나는 계속 홀딩하여 수익극대화로 가져간다.

5. 아침 시가 진입에서 만약 예상과 달리 손실이 발생한다면 손절하지 말고 반대방향을 매수하여 헷지하며 수익이 발생할때 까지 기다린다.

 

 

 



6. 헷지하여 수익이 발생하면 모두 청산하고 아침 파생매매는 접는다.

7. 하루의 파생매매는 시가 매매와 종가 매매 2차례 매매를 원칙으로 하고 그날의 추세흐름 예상이 맞아간다면 오전 장중매매를 한번 더 하면서 하루의 매매는 2-3차례로 제한하여야 한다. 잦은 파생 매매는 투자실패의 지름길임을 명심하여야 한다.

8. 변동성이 강한 날은 반드시 종가에 양매수 하여 홀딩전략을 구사하여 수익극대화를 노린다.

9. 마음먹고 진입하였다면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위축되지 말고 헷지전략을 구사하여 2-3일을 기다리면 장중 변동성으로 손실이 수익으로 전환된다

10. 위의 전략을 매일 꾸준하게 실행하고 아침에 그날의 목표한 수익이 달성되었으면 욕심을 버리고 청산하여 일단 매매를 접고 관망하거나 다른 일을 하면서 시장흐름을 파악하고 종가매매를 대비하여야 한다.

 

 



11. 손안에 들어온 수익이 나의 수익이고 시장에 참여하여 청산되지 않은 수익은 계산된 수익에 불과하므로 청산하여 확보된 수익으로 자산을 늘려가며 수익에 만족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성공투자의 습관을 몸에 길들여야 한다.


이상 여러분의 현명하고 지혜로운 파생매매로 늘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