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옵션정보

선물옵션 파동은 변화만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도 포함합니다

▶선물옵션 파동이론 기초◀


 


■선물옵션 파동의 정의와 성질■


선물옵션 이용한 차트를 보면 선물옵션의 움직임도 자연법칙에서 볼 수 있는 현상처럼 선물옵션 차트를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일정한 양식을 보여주는 것을 볼 수 있다.


① 선물옵션에서의 파동이란 개념은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이평선과 보조지표를 이용하여 주가의 흐름을 표시한 것이다. 선물옵션대여계좌에서 파동은 장애물이 없을 때 직진하고 가는 틈을 만났을 때는 회절하며, 성질이 다른 매질을 만났을 때는 굴절한다. 또한 장애물을 만났을 때는 반사도 하며 두 파동이 서로 만났을 때는 간섭현상을 일으킨다.


② 선물옵션의 저항이 없으면 눌림이나 반등이 없이 급등(락)하며, 저항과 지지를 만나면 주춤한다.


③ 선물옵션 차트의 상위파동과 하위 파동의 방향이 서로 다르면 간섭현상을 일으켜 조정을 보이고, 서로 같은 방향이면 중첩현상이 나타나 급하고 빠른 추세를 나타낸다.


 



012345


 


 


■선물옵션 파동의 구성과 의미■


① 5 이평선의 한 파동은 약 5개의 봉으로 구성되고


② 20 이평선 하나의 파동은 약 20개의 봉으로 구성되어 있다.


③ 2분 차트에서 5 이평선의 한 파동은 5개의 봉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약 10분의 시간이 포함되어 있다.


④ 30분 차트의 5 이평선 한 파동은 약 5개의 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시간 30분의 시간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파동의 구성은 다음의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


 




「첫째」 시간의 흐름


선물옵션 차트의 흐름에 있어서의 파동은 선물옵션 변화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도 포함되어 있다.우리가 선물옵션차트를 분석함에 있어서 차트는 선물옵션의 변화만을 나타낸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그 속에는 시간의 흐름도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종종 잊어버리곤 한다. 


이러한 사실을 잊지 말도록 하여야 한다. 


선물옵션 파동론에서는 시간의 흐름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둘째」 봉의 갯수는 무의미


선물옵션 차트의 파동론에서는 한 파동에 해당하는 봉의 갯수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다. 


선물옵션 5 이평선 이라고 해서 봉이 5개 만들어져야 굴곡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한 개의 봉 변화에 의해서도 5 이평선의 굴곡이 생길 수 있다. 


반대로 20개 이상의 봉이 만들어져도 파동에 굴곡이 만들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


 




「셋째」 보조지표의 활용


선물옵션 차트의 파동은 어디가 시작이고 어디가 끝인지 구분이 확실하지 않다.


모든 파동이 비슷한 현상을 나타내지만 선물옵션흐름에 있어서의 시작과 끝은 구분하기가 어렵다. 


더군다나 실시간으로 흐르는 선물옵션차트를 관찰해보면 그 구분은 상당히 모호하다. 


수학적으로는 기울기가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변하거나 플러스에서 마이너스로 변하는 순간이 


파동의 시작점 또는 끝이라고 정의할 수 있지만 움직이는 주가흐름을 가지고 


파동상의 시작과 끝을 구분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주가는 완성되지 않은 봉에서 근소한 차이로도 기울기의 방향이 바뀐다. 


이런 이유로 해서 좀더 확실하게 파동의 변화를 감지하기 위해서 


본 파동론에서는 스토캐스틱이라는 보조지표를 사용하고자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수많은 대여계좌업체에 전화해보았습니다.




2. 선물옵션대여계좌  자주하는 질문 모음




3. 수익내는 선물옵션 거래방법 (자금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