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옵션정보

금융투자교육원 사전교육 강의 듣는 중입니다

선물거래 할라면..
이거 꼭 이수해야한다.
그래서 듣는다.. 아니 켜놓았다

선물거래를 시작해 보고자 마음먹고 몇일째 금융투자교육원에서 파생 선교육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http://www.kifin.or.kr/

솔직히... ;; 집중해서 보지는 않습니다. 
강의 팝업 열어놓고 모니터화면은 다른 화면으로 작업중이고, 소리가 끊기면 한 챕터가 끝났음을 알고 <다음>버튼을 눌러 줄 뿐입니다. 
교육듣는 것을 체질적으로 싫어해서인지... 머리가 나빠서인지... 암튼.. 엉덩이 붙이고 않아서 받는 교육은 영~ 적성에 안맞는 일입니다. 
그래도 의무교육이라고 하니 열심히 강의 팝업을 틀어 놓습니다. ㅎㅎ

한번만 강의를 들어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아주 약간의 요령?을 알면 막힘없이 강의를 듣거나, 켜놓거나^^ 할 수 있을 겁니다. 

우선 로그인을 한후에 <나의 강의실>로 입장을 하면, 수강신청한 강의 내용과 진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때 그때 시간이 허락하는 대로 열심히 클릴질을 해주어 진도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ㅎㅎ
아래의 이미지는 강의 영상을 캡쳐한 내용으로 이미지 위주로 쭈~욱 훓터 보시면 참고가 될 것입니다. 


강의창에는 현재 보고 있는 영상이 몇단계째인지를 확인해 볼 수 있고 강의 시간도 확인 가능합니다.


1 > 10 까지 ... 다음버튼을 눌러 주면 되겠습니다.
이거 하나하나 눌러주는 것이 일이기는 합니다. 자동으로 다음으로 안넘어가니 모두 직접 클릭해주어야 합니다.

6...7....8... 다음... 다으...음... 다음...

중간에 퀴즈가 나옵니다. 
그런대 이것을 모두 맞추어야만 다음으로 넘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모두 틀려도 다음으로 넘어가니 너무 쫄~필요는 없겠습니다. 



모두 찍었는대..ㅎㅎ 한개 맞았네요.




마지막 10!!
이제 하나의 강의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강의실로 가면 전체 진도율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음... 
후딱 강의 다 듣고 모의투자에 돌입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