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

경제가 오랫동안 침체될거라고 판단되면..

한방의 충격은 금방 사라질수 있는데 시름시름 골병드는건 참기가 어려운 법입니다. 지금 세계경제가 그렇게 가는 느낌 입니다. 거의 모든 나라에서 개인은 부동산투기로 국가는 무리한 복지정첵으로 거덜이 난 상태인데 그 규모가 엄청나고 범위가 넓기 때문에 다시 일어서기가 난감해 보입니다. 따라서 모든 경제가 시름시름 주저 앉을거 같은 생각이 든다는 것이죠.

 

이런 상태라면 어떤 투자에서도 쉽게 돈을 벌기는 어려울 것이니 그저 적으나마 안정적인 수익이 나는 곳에 눈을 돌려야 할것입니다. 내가 누차 배당율이 높은 종목에 투자하길 권했던 이유가 그렇습니다. 비록 그런 종목이라도 주가는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배당이나 받으면서 지내다 보면 반드시 주가도 상승할 것입니다. 물론 이런때 은행에 돈을 넣어 이자를 받는 것도 안전하겠지만 금리는 내려가기만 할테니 소위 늘푼수가 없는 짓이지요.

 

경제가 오랫동안 침체될거라고 판단되면 거기에 맞는 대비를 해야하는 겁니다. 큰 그림을 먼저 그리고 작은 그림을 그려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