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매매기법

크루드오일 해외선물 단타 매매팁

크루드오일 해외선물 단타 매매팁


크루드오일 해외선물은 사실 그 어떤 상품보다 매매가 어렵다고 생각된다. 변동성이 너무 심하기 때문이다. 60분봉 크루드 오일 차트 보면 밑에 나와있는게 거래량 차트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 거래가 집중적으로 된다는 얘기다. 





실제 크루드오일 해외선물 가격 차트를 보면 매우 변동성이 큰 걸 알 수 있다. 한시간안에 대략적으로 50틱에서 100틱정도는 쉽게 움직이는데, 1계약만 보유한다 해도 최소 50만원에서 100만원을 쉽게 벌거나 잃을 수 있다는 얘기다. 사람 심리가 돈을 잃으면 다시 반대로 포지션을 잡거나, 아니면 소위 말하는 물타기를 하지 않나. 물론 잘 될 수도 있지만 타이밍이 안 맞다면, 매매가 꼬이는 날에는 단 하루만에, 2,3시간 안에 큰 돈을 잃을 수도 있는 변동성이다. 





추가적으로 크루드오일 해외선물은 재고발표는 정부에서 발표되는 EIA 재고발표가 매주 수요일 23:30분에, 민간기업 API에서 발표되는 재고발표는 매주 수요일 05:30 한국시간으로 발표가 된다. 가장 기본적인 수요와 공급에 따른 가격변동이 이 시간대에 있으므로 이 점 유념해야한다. 이 재고발표만 믿고 크루드오일 해외선물 포지션에 진입하면 큰일 날 수 있다. 크루드오일 해외선물은 다른 지정학적 리스크에 대한 영향을 크게 받고, 그 정보 또한 즉각 접할 수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항상 포지션 관리를 해야겠다. 






웬만한 상품은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크루드오일 해외선물은 참 맞추기 힘든 상품이다. 영향을 주는 요소가 너무 많고, 모든 생활에 너무나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돌발변수가 나올 지 모르기 때문이다. 크루드오일해외선물은 약 10% 이상 하락한 상태인데, 현재 하락추세는 진정화 된 상태다. 하지만 앞으로도 불안전한 국제 유가 모습을 보일 것으로 나타날텐데, 전 세계적으로 지정학적 리스크가 상존해 있고, 언제 어디서 이슈화 될 지 모르기 때문에 매매 타이밍도, 혹은 오르면 오르는대로, 내리면 내리는대로의 이유를 알기도 쉽지 않은 상품이다.






우선은 상품 공부를 먼저 하는데, 스탠다드 상품이 아닌 미니 상품을 이용해 몇시에 어느정도, 얼만큼 변동성을 보이고, 어느 이슈에 얼만큼 변하는지 등의 내용을 기록하고 딱 알 수 있도록 몸에 밸 수 있게끔 기억해야 한다. 그 다음은 이렇게 변동성이 큰 상품은 자신만의 원칙에 맞춰서 크루드오일 해외선물 매매하는게 도움이 될텐데, 예를 들면 난 단타 위주로 매매를 하되 stop-loss를 정확히 30틱씩 세팅해서 매매를 하되, 1일 1번만 크루드오일 해외선물 매매를 한다, 이런 시스템적인 세팅과 자신의 매매원칙에 따른 심리적인 컨트롤이 이러한 변동성 큰 상품을 매매함에 있어 손익에 따라 휘둘리지 않고 매매할 수 있는 방법이다. 추가적으로 요즘들어 크루드오일 해외선물 거래량이 많이 늘고 있어서 각 선물사나 증권사들 모두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세미나, 수수료, 커뮤니티 등 이벤트가 있으니까 이러한 점들도 이용하셔서 매매에 도움 되시길 바란다.






선물옵션 대여계좌 안심중계업체!


실체결 100% 검증!!


사고시 100% 보상!!



<<안전한 대여계좌, 코스피닥터에서 무료로 소개받으세요>>



http://kospidocto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