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

기대한 만큼 수익이 안났던 1월 옵션만기일 후기

저한텐 기대한 만큼 수익이 안났던 1월 옵션만기일이네요..

역대급 12월 변동성에 이어 1월 옵션만기일에도 기회를 줬으나

잡지 못한 제 능력 탓이겠죠..

옵션만기일까지 신고가 넘어갈꺼라고 생각했었는대 미국만 그랬고 우리는 꽝이었네요...

이런 저런 착오들이 있었지만 결국 삼성전자 이슈에 적절히 대응을 못한것 같습니다..

다행히 손실은 면하고 용돈 정도의 수익으로 마감했네요..





1월 옵션만기일 시장은 327.39를 시가로해서 배당기준일 316.9를 저가로

전주 금요일 331.65 고가로 찍고 325에 마감됐네요..

배당일까지는 풋 우세였고 이후에는 콜 우세였네요..

일간 변동성도 크진 않았지만 양호했고 일중 변동성이 1월들어 좋았네요..

기간 중 외국인은 현물 7,500억 사고 선물은 2만1천개를 팔았네요..

기관은 현물 1.6조 매수에 선물도 5천6백개를 샀구요..

동시호가에 나온 기관매물도 외국인이 받아줬고

삼전 하닉을 많이 팔긴하지만 수급이 망가지는 상황은 아닌것 같습니다..





2월 옵션 양합은 7.6으로 시작하네요..

길지는 않은 월물인것 감안하면 조금은 높은듯도 하지만 부담스러운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외가들도 마찬가지이긴 한대 상대적으로 풋보단 콜이 조금 비싸 보인기도 하네요..

이건 최근에 계속 그래왔던것 같습니다..


옵션 시장 흐름은 계속 상방, 신고가 도전..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다만 디커플링이 세제 이슈 이후에도 이어지고 있으니 항상 염두에 두어야겠죠..

2월도 삼성전자가 고민인대.. 일단 모양새가 안좋은건 인정해야할 듯 합니다..

미국 중국 견제 계속 받는 상황이고 반도체 가격도 계속 잡음이 이어지네요..

다만 당장 급격한 반등을 예상하긴 어렵겠고 외인 매물도 더 나올 여지가 있지만

악재는 어느정도 소화 과정이라고 보구요..


단기 급락만 피하면 금융, 건설, 조선 등등 다른 것들이 커버해줄꺼라고 봅니다..

어쨌든 종지는 2,500선에 빠르게 안착하는게 중요할 것 같구요..

미국은 계속 잘 갈꺼라고 봅니다.. 유럽 우리도 따라 붙겠죠..

추가 상승이 부담스럽게 보이는 것도 사실이지만 기간 조정 이상의 하락은 더더욱

힘들다고 봅니다..


1월옵션만기일에 이어서 상방 시각 계속 유지하긴 하지만

현물이 아니라 옵션 매매인만큼 2월은 좀 더 유연해져야할 것 같습니다..

일중 변동성에 대응하는 능력이 많이 부족했던것 같구요..


2월에는 10만원으로 10억 버는 기회와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한달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꾸준함 님의 글






선물옵션 대여계좌 안심중계업체!


실체결 100% 검증!!


사고시 100% 보상!!



<<안전한 대여계좌, 코스피닥터에서 무료로 소개받으세요>>



http://kospidoctor.net/




0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