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옵션정보

1천억을 번 알바트로스(성필규)님의 선물옵션 매매스킬

1천억을 번 알바트로스(성필규)님의 선물옵션 매매스킬


드디어 내게 맡겨진 계좌. 
그 어느 누구의 참견도 받지 않고 내가 전진과 후퇴를 외칠수 있는 나의 군사들.. 
나는 그돈을 어떻게 운영할것인지 치밀하게 계획을 먼저 세웠다. 
흔히들 많은 기술적 분석가들이 시장에 대해서 이렇게 저렇게 많은 이야기를 하지만. 





오랜 실전경험과 하루 15시간 이상 지속된 오랜 시간의 훈련.. 
그것들을 통해서 내가 익힌 것은 한가지. 


- 가장 단순한 기술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최고이다 - 라는 것이다. 


몰라서 당하는 것이 아니고, 알고도 지키지 않기 때문에 당하는 것이다. 
그만큼 단순한 기술에 대해서는 가볍게 생각하기 때문인 듯 한데.. 
이것은 커다란 오판이다. 







선물옵션 시장은 1월 13일 자로 macd 선이 기준선 아래로, 이미 내려와 버린 상황. 
그 상황에서도 연일 뉴스와 경제 전문가들은 증시에 대한 지나친 낙관론을 지속 펼치고 있었다. 
일단 시장은 약세 권이기 때문에 방법은 선물 매도 한가지 뿐이었다. 
일단 자금을 나누기로 하였다. 


스윙 트레이딩과, 데이 트레이딩의 장/단점중 양쪽의 장점만 취하고 싶은 것이 투자자의 꿈이지만. 그것은 이미 오랜 역사가 불가능함을 입증했다. 굳이 그것을 내가 스스로 입증해야 할 이유는 없어 보였다. 


철저하게 감정을 배제 하기로 하고, 원칙 매매에 몰입하기로 결정했다
사실 나의 기술이나 테크닉은 당시에 절정을 이루던 때여서.. 스캘핑에 대한 유혹이 무척이나 크던 때였다. 그러나 오랜 시간의 훈련에서 결코 그것이 답이 아님을 깨달았기에.. 







나는 나 자신에게 충분한 여유를 주는데 노력했다. 
사실 나의 투자 인생에 이때만큼 짜릿했던 적이 있었을까 싶은데.. 
연일 투자자들의 곡소리가 커져 가던 2000년... 
화려한 부활이 시작되고 있었던 것이다.. 


사실 이때 내가 썼던 테크닉은 그야말로 단순 그 자체인데. 
데이 매매는 15분을 썼고, 일봉 매매는 오직 macd 와 스톡을 결합한 매매만 하였다. 이 두지표를 철저하게 연구하고 이 두 지표가 상호 보완 작용을 어떻게 하는가에 대한 연구가 이미 끝난 상황인지라.. 준비가 된 나에게 선물옵션 시장은 물반 고기반이라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았다. 

그때나 지금이나. 앞으로도 그러하겠지만. 사실 하락장에서는 스톡 매도 신호에 의한 선물 매도 만큼 위력적인게 없다고 생각한다. 분봉에서의 속도도 놀라왔지만, 일봉으로 운영한 계좌의 속도도 무척이나 빨랐다. 


->상승/ 하락장에 대한 판단은 macd 선의 기준선 위냐? 아래냐의 위치로 판단 한후에. 
상승장에서는 스톡 매수/macd 매도 자리를 집중적으로 노리고, 하락장에서는 스톡 매도/macd 매수 자리를 집중적으로 찾아 간다면, 선물 시장은 어떻게 보면.. 별천지 였다. 







고점과 저점의 위치는 다이버전스로 찾아 들어갔고. 기타 이평의 이격과 trix 를 적절하게 적용시켰다
2000년 선물 시장을 macd 와 스톡을 놓고 한번 보시면.. 저의 이 이야기에 고개가 끄덕여지실 터인데.. 한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란다. 

2000년 장은 나를 우뚝 서게 해준 장이었는데. 
아이러니컬하게도 2000년은 무수히 많은 개인투자자들을 깡통으로 몰아버린 장이었다.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이 선물옵션에 몰입 했고, 또한 이분들은 대부분 기술적 분석이나 기타 선물옵션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분들이 대부분이었다. 






선물옵션 시장은 그랬다. 
피를 먹고 자란다는 시장... 
초보자들이 흘리는 엄청난 피눈물로.. 누군가는 재기 하는 것이다. 
먼저 피눈물을 흘렸다는 이유로, 단순히 그것 만으로는 자격이 되지 않겠지만.. 
그 피눈물을 헛되이 쓰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 시장은 대부분 다시 기회를 주는듯 
하다. 








흔히 5년 주기라는 말을 한다. 5년에 한번씩 선물옵션 투자자들이 물갈이 된다는 것이다. 
앞서간 사람들중 대다수는 낙오하게 되는 것이며. 이들이 모두 지쳐 나갈때쯤 시장은 다시 날개를 달게 되는 것이고. 날개를 달고 하늘까지 날라간 후에야 무수히 많은 초보 선물옵션 투자자들이 새로 시장에 들어오게 된다고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수많은 대여계좌업체에 전화해보았습니다.




2. 선물옵션대여계좌  자주하는 질문 모음




3. 수익내는 선물옵션 거래방법 (자금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