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

한눈에 보는 세계증시 현황

한눈에 보는 세계증시 현황




국내증시 - 지난 주말 발표된 유로존의 물가 상승률이 두달 연속 마이너스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유로존 디플레이션 우려가 점점 증가하고 있고, 4분기 미국의 GDP 성장률과 중국 구매관리자 지수 역시 시장예상에 미치지 목하면서 실망감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다만 유가 반등영향과 외국인의 견조한 매수에 힙입어 어제 반등에 성공했는데 오늘은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유가반등으로 글로벌 증시 호조 영향으로 긍정적인 흐름 보일듯 싶네요

 








 

미국증시 - 국제 유가가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안정적인 모습을 모이고 있습니다 WTI 3월물 선물 가격은 장중 배럴당 50달러를 넘어가는 오름세이지만 미 공급관리자협회의 1월 제조업PMI가 1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지난 주말 GDP부진에 이어 경기 회복 둔화에 대한 우려감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듯 합니다.

 

 





유럽증시 - 국제유가가 회복세를 나타나면서 에너지 자원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그리스 구제금융 협상이 진행되면서 투자심리가 호전되어가고 있고 그리스 증시는 그간 폭락으로 인해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급등하는 모습입니다.

 






 

중국증시-HSBC와 민각 시장 조사업체인 마킷이 발표한 제조업 PMI 최종치가 49.7을 기록해 2개월 연속 기준치인 50선을 밑돌았습니다. 그로 인해 중국의 제조업에 대한 우려가 점증되가고 있습니다.





0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