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옵션정보

해외선물 4년동안 살아 남을 수 있었던 4가지 원칙

 

 

처음에 해외선물 시작할때는 ,



차트사기꾼한테 당해서 뭣도모르고 전재산 한달만에 다털렸다.



지금도 그녀석은 활동중이고 개미들 등처먹고있다, 봉사활동다니는 사진찍어올리고 배푸는 척하지만 사실은 뉴비들 끌어들여서



ㅈㄴ게 뒷통수 처먹는놈이다. 이름도 바꿔서 활동중인 ㅅ ㅋ지.. 



나만 당한게 억울해서 그냥 냅두고있다. 정의구현? 복수? 그딴건 필요없다 멍청하게 당한 내가 잘못이고.



그냥 내가 돈을 잘벌어서 더 잘나가면 된다고생각한다.







처음에 해외선물할때는 빠르게 돈벌수있으니 유혹이 컸고, 그랬기에 1,2년 공부할생각 없이 빠르게 성취를 내려고했다.



그때 운좋게 천안, 수원에 계시는 스승님 몇분을 만나서 공짜로 배우고 정말 10년내내 해외선물 수익을 내는분들이 존재한다는걸 알게되었다



해외선물 기법을 배웠지만 내것이 되지는 못했다. 이론은 마스터했는데, 내가 그걸 감당할 그릇이 안되었거든.



결국에 이 해외선물 차트에서 이것저것 다해보다보면 자신이 맞는 옷을 찾게된다는 걸 깨달았다. 짧게는 2년 길게는 10년도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진짜 잘하는사람들은 ㅈ문가나 방송나와서 애들 뒷통수치고 수수료빨아먹고 소개비빨아먹고 그딴짓 안한다..



다들 조용히 자기것만한다.. 진짜 옆에서 거래하는거 봤는데 할말이 없었다. 천상계라는게 이런거구나 했다.



입고다니는것도, 모는차도 소박한데, 매일 몇백씩은 아주 편안하게 수익을 올리시는 분이셨다.. 유명한분도아니다.



아니 아무도 모른다..스스로 잘한다고 자랑하시는분도 아니었거든. 어떻게 알게됐는지는 다음에 썰을 푼다.









아 두서없이 원래 밑엣말만하고 끝내려고했는데 쓸데없는말이 나왔네



'최소 2년동안 차트보고 공부해라 , 모투,실투 그딴거하지말고 흐름을 눈에 익혀라'



'뭔가 니가 하면될거같은 자리들은 모조리 스크랩해서 폴더별로 분류해서 정리해라'



'그리고 진입할땐 손절익절을 정해놓고 들어가라. 들어가서 손절 익절 시나리오 바꾸는순간 니 해외선물 계좌는 마이너스로 향한다'



'최소 2년 공부하는걸 너무 늦다고 생각하지마라'





난 2년동안 어떻게 기다리냐 지금당장할수있을거같은데 라는생각으로 처음 1년~1년반을 재산 다꼴아박았다



그리고 2년후에서야 매달 플러스로 예전에 잃었던것들을 복구하고있다







 제발 급한마음 가지지마라. 꼰대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 나도 그랬으니까



그냥 이 글로 한명이라도 더 살았으면해서 적는다.









1. 최초 근거없이 유혹되는 자리는 손절나가는 자리다.

2. 운좋게 버티다가 먹는 수익은 '독사과'를 먹은것이다 <- 이건 어느고수분이 하신말씀인데 깊이 공감한다

3. 쓸데없는 보조지표 다지우고 이동평균선만봐라. (나머진 전부 후행성이다. 이동평균선이 그나마 제일빠르다 이것만 파악해라)

4. 차트는 여러개를 봐라. 틱차트 분차트 단위 작은것부터 큰것까지. 한종목당 여러차트를 보며 확률을 1,2퍼센트씩 올려가서 최소 80퍼이상 맞을때만 진입하면된다.

5. 추세든, 역매매든 뭐든, 한가지만 파서 수익이 1년이상 꾸준히 날때 다른방향도 공부해라.





모두 화이팅이다.  캐나다쪽에 있는 지인의 말을 들어보니 우리나라는 해외선물에대해서 너무 도박쪽으로 생각한다.



거기는 오히려 주식보다 해외선물을 더 많이하더라.



 해외선물 하다가 -> 주식으로 넘어가더라.



하지만 우리나라사람들은 그렇지않지



주식하다가 그거복구하려고 도박성이 짙다고 생각하는 해외선물로 넘어오지..



그러니까 손절도 제대로 지키지못하고 존나 버텨밖에 못하는거다.





손익절 기준이 정확하다면 해외선물 하다가 주식으로 넘어가면 때돈번다고 한다. <- 스승님말씀



 

 

http://kospidoctor.net/